본문 바로가기
시사/보도

어버이연합 게이트, 그 배후에 관하여

by 생각비행 2016. 5. 19.

어버이날 올라온 한 유튜브 영상이 화제입니다. 우리 일상에서 희미해지던 어버이를 '돌아보게'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방송작가 유병재가 만든 〈고마워요 어버이〉는 전경련과 국정원, 그리고 청와대가 얽혀 있는 어버이연합 게이트를 풍자하는 내용을 담은 동영상입니다. 그런데 이 영상에 국민의 관심이 쏠리자 소식을 끊고 잠적했던 어버이연합 추선희 사무총장이 등장했습니다. 〈고마워요 어버이〉 동영상이 어버이연합의 명예를 훼손했다며 검찰에 고소장을 내기 위해 등장한 겁니다. 그동안 해외로 잠적했다는 소문부터 너무 많은 것을 알고 있는 까닭에 국정원이 '마티즈 태웠다'는 자살설마저 돌기도 했는데, 풍자 동영상 하나가 추선희 사무총장의 행방에 대한 논란을 잠재운 셈이죠.


출처 - 유튜브


어버이연합에 위안부 관련 합의 지지 집회를 지시했다는 《시사저널》 보도에 대해 허현준 청와대 행정관이 제기한 출판금지 가처분 신청을 법원은 기각한 바 있습니다. 재판부는 "청와대 행정관으로서 상당히 공적인 지위에 있으며, 《시사저널》이 사건 기사와 같은 내용의 의혹을 품을 합리적인 이유가 있어 보인다"며 "보도 내용이 객관적 자료에 의해 최종적으로 증명되지 않았다 하더라도 현 단계에서 허 행정관의 인격권이 언론의 자유보다 우선한다고 단정하기 어렵다"고 기각 이유를 밝혔습니다. 마찬가지 이유로 유병재를 고소한 추선희 어버이연합 사무총장의 고소장도 기각될 가능성이 큽니다.

 

 

보수 단체의 배후, 국정원

 

허현준 청와대 행정관은 '시대정신'이라는 단체 출신인데 원래 이름은 '뉴라이트 연합'이었습니다. 종북척결을 주장하던 극우단체로, 미군 장갑차에 치여서 숨진 미선이 효순이 사건과 이명박 정부 당시 광우병 사태가 종북 빨갱이들의 거짓말이라고 주장하던 곳이죠. 이 단체에 7년간 21억이 넘는 후원금이 들어왔으나 누가 언제 어떤 목적으로 후원했는지 그리고 어떻게 쓰였는지는 불투명합니다. 

 

21억의 후원금은 이 단체 전체 수입의 90퍼센트가 넘는 금액으로 사실상 존립의 근거가 된 자금이었습니다. 이 돈 역시 전경련과 당시 정권에서 흘러들어온 돈이 아닌가 하는 의혹을 사고 있죠. 그리고 너무나 당연하게도(!) 정점에는 국정원이 있습니다.


출처 – JTBC 유튜브

 

뉴라이트 연합이던 시대정신과 재벌들의 집단인 전경련, 그리고 보수 정권이 잡은 청와대와 국정원의 4각 관계가 이번 어버이연합 게이트에 의해 사실상 드러났고, 점차 그 실상이 밝혀지고 있는 중입니다.


출처 - 시사저널


《시사저널》이 보도한 바에 따르면 현재 박근혜 대통령의 비서실장인 이병기 전 국정원장이 보수단체 대표 등과 회동하고 이들에게 창구 단일화를 요구했다는 증언이 나왔습니다. 회동 시기는 이병기 비서실장이 국정원장으로 재직할 때로 대통령 비서실장에 임명되기 직전이었습니다.

 

그는 보수 주요 단체인 애국단체총협의회, 재향군인회, 고엽제 전우회, 재향 경우회 등이 창구를 단일화해달라는 취지의 말을 했습니다. 돈을 지원할 창구를 하나로 해야 쉽게 돈을 넣을 수 있다는 겁니다. 이 창구로 사실상 애국단체총협의회를 지목했다고 하는데, 이 단체는 이명박 정권 때부터 본격 활동한 단체로 재향군인회장 출신의 이상훈 전 국방부 장관이 상임의장을 맡고 있습니다.

출처 - 경향신문

지금까지 드러난 사실만 봐도 국정원의 사주에 의해 보수 단체들이 국민의 혈세를 축내면서 정부 비판 시위를 막고 친정부 성향의 여론몰이에 동원되었음을 부정할 수 없습니다. 군부 독재의 잔재가 21세기에도 여전히 힘을 발휘하고 있었던 겁니다.


출처 – 오마이뉴스 유튜브


이번 어버이연합 게이트만이 아니라 국정원 대선 개입 사건 당시에도 문제의 근원은 국정원으로 지목되었습니다. 당시 국정원 3차장으로 있던 이종명은 원세훈 전 국정원장에게 "종북 좌파들이 다시 정권을 잡으려고 하니 국정원에서 확실하게 대응을 해야 된다"는 지시를 받습니다. 2012년 2월 17일의 일인데, 정확하게 같은 달에 전경련 자금이 최초로 어버이연합 차명계좌에 입금되었습니다.


출처 - 오마이뉴스


드러난 정황만 보면 박근혜 대통령은 꼭두각시일 뿐 이 나라를 좌지우지하는 흑막은 국정원이라는 음모론이 그럴싸해 보입니다. 이번에 흑막이 공개된 어버이연합 게이트는 재벌과 보수단체를 거느린 국정원의 대표적인 국기 문란 사건이었습니다. 군사독재 시절의 장성들이 소속된 단체가 다수였다는 사실로 미루어볼 때, 전두환과 같은 제2의 내란을 꿈꾸고 있었다고 봐도 무방하지 않을까 싶을 정도입니다. 

 

 

정보 조작, 여론 날조가 국정원의 주 업무가 된 현실


국정원은 최소한 북한 관련 업무라도 제대로 해야 합니다. 그렇지만 국정원의 대북 정보 수집 및 분석 능력에 심각한 문제가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이 없습니다. 지난 2월 국정원이 숙청되어 처형됐다고 보고되었던 리영길 총참모장이 3개월 만에 공식 석상에 나타난 일이 있었습니다. 

 

출처 - 한겨레

 

이로써 리영길 총참모장에 대한 처형 소식은 개성공단 폐쇄를 결정하며 국정원이 뿌린 헛소리에 불과했음이 드러났습니다. 애초에 통일부가 리영길 처형설을 공개한 일 자체가 이례적이었습니다. 통일부는 북한 관련 정보를 생산하는 곳이 아니며 국정원에서 받은 정보를 통일부가 언론에 문건 형식으로 공개하는 일도 없었습니다. 하지만 리영길 처형설은 이례적으로 통일부가 언론에 노출했습니다.

 

국정원이 죽었다던 북한 인사가 버젓이 살아나는 일을 우리 국민이 한두 번 겪은 게 아닙니다. 2013년 8월 29일 《조선일보》는 북한의 은하수관현악단 소속 예술인 10여 명이 부적절한 영상을 찍어 총살되었다는 기사를 단독 보도했습니다. 2013년 10월 8일 남재준 국가정보원장은 국회에서 의원들의 질문에 답하는 과정에서 이런 사실을 확인까지 해주었습니다. 그런데 죽었다던 보천보전자악단 소속 가수 현송월이 2014년 5월 16일 모란봉악단 단장 자격으로 제9차 전국예술인대회에 참석하여 첫 번째 토론자로 나왔습니다. 〈조선중앙방송〉이 이를 보도한 겁니다. 한편 지난해 국정원이 국회에서 해임된 것으로 보인다던 박정천 인민군 총참모부 부총참모장 겸 화력지휘국장도 사실은 건재했죠. 

 

이처럼 국정원은 본연의 임무라 할 북한 관련 정보 수집 및 분석조차 제대로 하지 못하는 국가기관입니다. 그런 주제에 국민을 사찰하고 간첩을 만들고 여론을 조작하는 데에는 엄청난 혈세를 썼습니다. 심지어 대통령선거에 개입하는 일도 서슴지 않았죠. 국기 문란의 원흉인 국정원은 개혁의 대상이 아니라 해체의 대상일 뿐입니다.

출처 - 한겨레

 

국정원이 연루된 사건, 사고가 하도 잦아 머리가 아플 지경이지만, 어버이연합 게이트의 모든 것을 낱낱이 파헤쳐 만천하에 공개해야 합니다. 권력의 눈치를 보는 검찰이 제대로 된 역할을 못 한다면 특검과 청문회를 통해서라도 사실을 밝혀내야 합니다. 그것이 20대 국회에 보내는 국민의 뜻임을 잊지 말길 바랍니다.

 

댓글